190 0 0 6 9 0 2년전 0

부르기냐 편하기냐

심신혁명 식사소식근절 입문편

편저자 서문 : 심신 혁신 식사소식근절(食謝笑息筋節) 이 책은 편저(編著)한 것입니다. 원저자(原著者)의 책 내용 공감을 하고 실제 활용을 하는 부분을 편집하였다는 의미입니다. 감히 공자님의 말씀 술이부작(述而不作)을 인용합니다. 공자님께서 “직접 창작한 것 아니라 선배들의 교훈을 저술(著述)한다”라고 했습니다. 좋은 원저자의 교훈을 감히 배우는 자의 관점에서 편집했습니다. 공감의 저서 3권, [절반만 먹어야 두 배 오래 산다], [간헐적 단식으로 내 몸 리셋], [절제의 성공학]을 정독하고 편저자에게 절실히 필요하고, 실제 체험하기 위하여 만들었습니다. 독자분들은 이 책을 보면서 영화의 예고편으로 본 영화 관람을 결정하듯이 생각하기를 바랍니다. 명저 독서를 하고 요약 발표 과제 수행한다는 차원..
편저자 서문 : 심신 혁신 식사소식근절(食謝笑息筋節)
이 책은 편저(編著)한 것입니다. 원저자(原著者)의 책 내용 공감을 하고 실제 활용을 하는 부분을 편집하였다는 의미입니다. 감히 공자님의 말씀 술이부작(述而不作)을 인용합니다. 공자님께서 “직접 창작한 것 아니라 선배들의 교훈을 저술(著述)한다”라고 했습니다. 좋은 원저자의 교훈을 감히 배우는 자의 관점에서 편집했습니다.

공감의 저서 3권, [절반만 먹어야 두 배 오래 산다], [간헐적 단식으로 내 몸 리셋], [절제의 성공학]을 정독하고 편저자에게 절실히 필요하고, 실제 체험하기 위하여 만들었습니다. 독자분들은 이 책을 보면서 영화의 예고편으로 본 영화 관람을 결정하듯이 생각하기를 바랍니다.

명저 독서를 하고 요약 발표 과제 수행한다는 차원에서 이 책을 썼습니다. 편저자의 처지에서는 구세주 같은 책입니다. 보릿고개의 가난한 어린 시절에 배불리 먹는 게 소원이었던 사람이 취직하고서는 월급으로 친구들에게 술과 밥 사주는 것이 행복이었습니다. 과식과 포식이 50여 년 습관이 되었습니다. 그 결과 98킬로 체중에 고혈압, 당뇨, 심장, 신장, 종합병원 단골이 되었습니다.

이제 여생을 이대로 보낼 수 없다는 절박감으로 이 책을 보게 되었고, 나름대로 아이디어가 만든 것이 식사소식근절(食謝笑息筋節)입니다. [적게 먹기], [감사 표현하기], [많이 웃기], [긴 숨쉬기], [근력 유지하기], [절제의 생활하기] 6가지로 그야말로 혁신, 재탄생을 목표로 하게 되었습니다. 실제 성과를 체험하기 시작했습니다. 가능성에 자신이 생겼습니다. 체중 감량과 아울러 활력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 책은 실천 생활 수기이면서, 입문서로 쓴 것입니다. 나중에 다음의 목표 달성 성공 체험기를 예비하는 것입니다. 30킬로 감량 목표, 전자책 100권 출판을 목표로 설정한 것을 만천하에 선포하는 것입니다. 독자 중에서 저와 같은 고민이 있는 분에게 자신 있게 명저 3권 독서를 권장합니다. 단 이 책을 먼저 읽은 후에 원저를 읽게 되면 독서의 효과를 거둘 수 있다는 것을 강조합니다.

21년 12월 12일 편저자 신 백 훈 올림
편저자 소개 신 백 훈
1954년생 제주도 제주시 조천읍 신촌리
신촌교, 조천중, 제주고등학교, 방송대학교,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맹자의 호연지기 연구 문학석사(성균관대 유학대학원
공자의 대동사상 연구 유교 철학박사(성균관대 대학원)
눙협중앙회 근무 정년퇴임(제주도본부장, 중앙회 감사국장)
NH캐피탈 임원(감사) 재임
하모니십연구소 대표,
대동서원(사이버 서당) 원장,
유교의 대중화와 국민인성교육활동가
유튜브, [신백훈호학방송] 대표
특허 :”하모니십” 국민정신 의식개혁 목표
저서 : [천금보다 좋은 말 한마디], [신법 명심보감]
전자책, [문재인 귀하] [30분 서양철학] [가덕도 신공항] [대국민 사기극 라임-옵티머스] [518진실 북한특수군] [인헌고학수연1년의기록] 등,
연락처 : 010-3698-7505
E메일 : sbhoon2011@hanmail.net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